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시 ‘부평구, 생활편리지도’ 활용하세요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19-01-09 11:3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부평구 생활편리지도’ 활용하세요.(사진제공=부평구청)

인천시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올해 1월 1일부터 제공하고 있는 ‘생활편리지도’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고 9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생활편리지도(icloud.incheon.go.kr/bupyeong)’는 행정기관이 보유한 각종 정보 중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지만,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행정정보를 지도로 만들어 인터넷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음식물쓰레기 수거업체 안내도’ 서비스는 지번만 입력하면 담당 업체와 연락처를 바로 알 수 있다. ‘쓰레기봉투 판매소 지도’를 이용하면 대형 폐기물 스티커나 별도 처리용 봉투 구입처를 바로 검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과 어린이, 노인 등 취약계층이 주로 이용하는 노인정과 모유수유실, 도서관에 대한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어린이집과 유치원 지도를 통해 국·공립·사립 어린이집 위치와 정원 등의 정보를 손 쉽게 알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생활편리지도’ 는 구 홈페이지(www.icbp.go.kr)의 부평 메뉴나 하단의 ‘팝업존’을 클릭하면 되며 모바일에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생활 전반에서 꼭 필요한 정보 뿐 아니라 구 관련 통계 지도, 빅데이터 분석 지도 등 유용한 지도 콘텐츠를 꾸준히 추가할 계획”이라며 “구민들이 필요로 하는 지도를 제안하시면 적극적으로 반영해 개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