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신안군 지도읍에 LPG공급 배관망 구축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배관망 구축사업 업무협약 체결

  • 2019-01-10 15:59
  •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
9일 신안군은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LPG배관망 구축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신안군청)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한국LPG배관망사업단과 군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우량 군수, 한국LPG배관망사업단 황갑용단장을 비롯한 공무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사항으로는 전반적인 지원 사업 업무 수탁 ,대상지역 주민들에 대한 사업설명회 개최 , 기본계획 용역 시행 , 기초․상세 설계, 공사감독, 시공·검측관리 검수, 가스 공급자 및 시공자 선정 등이다.
 
LPG배관망 지원사업은 올해부터 2년간 국비 78억원, 군비 63억원, 자부담 15억원 등 총사업비 156억원을 투입해 LPG 저장탱크, 가스배관, 세대별 보일러 설치 등 신안군 지도읍 일원 약 2400세대에 LPG를 공급하는 사업이다.

 
군은 LPG배관망사업을 앞두고 2월부터 주민설명회를 시작으로 실시설계 후 본격적인 사업에 착수해 오는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할 방침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도시지역에 비해 차별을 받고 있던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를 실현하고 난방 및 연료비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박우량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계층에 상관없이 전 주민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가 주민의 에너지 복지수준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추진 시 도로굴착에 따른 예산낭비 및 주민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도로, 상하수도 등 관련 사업부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