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우리아이 초등학교 입학 걱정 마세요! 연제구, 2019 초등 예비 학부모 교실 개최

현직 교사가 생생한 경험 바탕으로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 강연

  • 2019-01-11 11:47
  • 아시아뉴스통신=손태석 기자
초등학교예비교실 포스터(사진제공=연제구청)

자녀의 초등학교 입학은 학부모들에게 많은 고민을 안겨준다. 환경변화가 큰 만큼 우리 아이가 학교에서 적응을 잘 할지, 스트레스는 받지 않을지, 입학을 위해 준비해야할 것들은 무엇인지….

 
연제구(구청장 이성문)는 새내기 학부모들의 이런 걱정을 덜어 주고, 자녀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2019 초등 예비 학부모 교실’을 연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연제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초등 예비 학부모 교실’은 현직 교사로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현영후 연신초등학교 교사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되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날 강연은 강사가 교육 현장에서 느낀 생생한 경험을 바탕으로 △자녀들의 입학 준비와 초등학교 생활 △4차 산업혁명 사회에서 필요한 자녀 교육 △진로교육의 방향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초등 예비 학부모교실을 통해 자녀의 초등 입학을 앞둔 새내기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고민을 서로 나누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손태석(elroi115@hanmail.net)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