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천안시여성단체協, "2019 천안여성신년교례회" 개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 기자
  • 송고시간 2019-01-11 17: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여성친화도시 준비를 위한 화합 다짐
 11일 오전 아이비웨딩홀에서 열린 2019 천안여성신년교례회에 참석한 여성계 인사들이 건배제의를 하고 있다.(사진제공=천안시청)

천안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혜주)는 11일 아이비웨딩홀에서 기해년 새해를 맞아 ‘2019 천안여성신년교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구본영 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회 의원, 전·현직 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권익증진시설장 등 각계각층의 여성계 인사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성평등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여성발전을 위한 의지를 다지고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이 회장의 신년사를 시작으로 내빈인사, 축하공연, 축하 떡절단, 건배제의 순으로 참석자들간 신년인사와 덕담을 나누며 진행됐다.

이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역 사회의 불평등 해소를 위한 여성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여성이 행복한 천안을 만들기 위한 천안여성의 결집과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기 위해 여성단체협의회가 모금한 기부금 전달식과 천안시 여성친화도시 준비를 위한 천안여성의 화합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도 진행됐다.


구본영 시장은 “올해 시는 여성 일자리 확충,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민간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등 여성과 아이가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을 만들겠다” 며 “여성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애써주신 여성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