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괴산군,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 운영

  • 2019-01-12 09:16
  •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괴산군 보건소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직장인들의 신체활동 실천율 향상을 위해 10주간의 일정으로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12일 괴산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8일 시작된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은 평소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바쁜 직장생활로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을 위해 야간에 운영된다.

보건소는 직장인 3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까지 매주 2회(화.목 오후 6시30분)에 걸쳐 보건소 2층 다목적실에서 이 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운동교실은 운동처방사의 체계적인 지도에 따라 스트레칭, 근력강화 및 유산소운동뿐만 아니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 흡연예방교육,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교육 등이 통합됐다.

보건소는 이번 건강증진프로그램을 통합해 운영하면서 직장인들에게 건강생활 실천에 강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프로그램 운영 전후 체성분과 체력측정평가를 실시해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을 지원하고, 프로그램이 끝나는 3월 이후에도 신체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이 평소 운동이 부족한 직장인들의 신체건강 증진과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직장인 야간 운동교실’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830-2328, 233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