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양군, 자체 일자리사업 18일까지 신청 접수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 기자
  • 송고시간 2019-01-12 12:0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함양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 함양군은 일자리창출 특수시책사업으로 추진하는 ‘소상공인 채용장려금 지원사업’과 ‘중소기업 채용장려금 지원사업’, ‘드론 활용 자격증반 위탁 교육사업’ 등 3개 사업을 오는 18일까지 신청 받고 있다고 밝혔다.

소상공인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은 군내 사업장을 둔 종사자 2인 이상의 소상공인이 1년 이상 거주한 군민을 신규 채용하고 1년간 고용을 유지하는 경우 최대 6개월간 채용장려금 월 100만원을 지급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중소기업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은 군내 사업장을 둔 종사자 5인 이상의 공장등록업체가 6개월 이상 거주한 군민을 채용하고 1년간 고용을 유지하는 경우 최대 6개월간 채용장려금 월 50만원을 최대 5명까지 지원한다.

또한 드론 활용을 위한 자격증반 위탁 교육사업은 농업과 산림분야에서 수요가 늘어나는 드론 활용 자격 취득을 도와 취업자들의 능력을 개발하고 새로운 일자리와 부가가치를 창출해, 군민의 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교육생은 3주간의 교육을 통해 기본지식을 습득하고 자격증 취득 자격을 갖게 된다.

이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함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함양군 일자리경제과(055-960-5154)로 문의하면 각 사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함께 구인∙구직 상담 서비스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