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스카이캐슬 스포‧궁예‧결말 “SKY캐슬 벌써 버전이 몇 개야” 복선 토대로 예측 우주 시나리오 실화냐…

  • 2019-01-13 00:00
  • 아시아뉴스통신=유하영 기자
▲스카이캐슬 결말이 화제다(출처=드라마 스카이캐슬 캡처)
회차가 거듭될수록 화제를 모으고 있는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SKY캐슬)’ 스포‧궁예가 연일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고 있다.
예상 전개, 줄거리를 담은 ‘스카이캐슬 스포’ 등장에 일부 누리꾼들은 일부러 유출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 11일 추락사를 당한 스카이캐슬 혜나(김보라)에 우주가 살해 용의자라는 의견과 조재윤의 불륜, 차민혁(김병철)‧노승혜(윤세아)의 이혼, 예서(김혜윤) 의대 합격 후 정신병원 등 다양한 버전의 스포 내용이 등장하고 있다.
또 혜나의 죽음에 범인으로 세리, 예서, 영재, 김주영, 한서진까지 용의자로 지목된 바 있다.
한편, 스카이캐슬 포스터 결말 해석도 눈길을 끌었다.
황금의자에 앉은 오나라, 윤세아와 아슬아슬한 사다리에 안착한 염정아, 그녀의 옆에서 운명을 좌우할 김서형에 이어 홀로 당당히 서있는 이태란까지 각 캐릭터의 결말 복선이라는 추측도 나왔다.
 

스카이캐슬(SKY캐슬) 줄거리‧인물관계도‧몇부작
 

한편, 드라마 스카이캐슬(SKY캐슬) 줄거리는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렸으며 방송 시간은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1시다.
스카이캐슬은 지난 시청률 16.4%를 기록했으며 16부작에서 4회 연장해 20부작 방영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또 왁스, 천단비, 육중완, 로맨틱 펀치 등 유명 가수들이 참여한 스카이캐슬 OST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기도 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