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국 중국 축구 Review] 황의조, 과거 충격적인 여자관계 논란 딛고 맹활약…16강 상대는?

  • [아시아뉴스통신] 신빛나라 기자
  • 송고시간 2019-01-17 10:01
  • 뉴스홈 > 스포츠
▲2019 아시안컵 한국 국가대표팀 황의조 (사진=ⓒ황의조 인스타그램)


지난 밤 10시 30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중국과의 2019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을 치렀다.
 

손흥민의 합류로 더욱 기세가 등등해진 한국 대표팀은 조 1위 중국을 상대로 압도적인 플레이를 펼쳐 2-0 승리를 거뒀다. 특히 손흥민과 황의조의 활약이 돋보였다. 경기 전반, 황의조는 손흥민이 얻어는 PK 기회를 놓치지 않고 침착하게 골로 연결시켰다. 이후 경기 막바지, 손흥민의 도움으로 김민재가 득점에 성공해 무난한 승리를 가져왔다.
 
이에 한국은 조 1위의 성적으로 2019 아시안컵 16강에 진출했다. 특히 중국의 거친 플레이로 경기 도중 목에 상처가 생겼음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경기에 집중해 활약을 펼친 황의조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과거 황의조는 여자친구가 있음에도 거짓말을 치고 다른 여자들과 만남을 이어가던 중, 이 같은 사실일 SNS에 퍼지면서 큰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 같은 논란과 비난에도 흔들리지 않고 기량을 발휘해 실력으로 자신의 진가를 드러냈다.
 
한편, 대한민국이 조 1위로 2019 아시안컵 16강에 진출한 상황에서 다음 상대로는 바레인이 유력하다는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