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양군, 낙산도립공원 해제지역 군관리계획안 주민열람 공고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은 기자
  • 송고시간 2019-01-17 17:0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양양군이 낙산도립공원 해제지역 군관리계획 결정과 관련한 기본구상안에 대해 주민의견 청취를 위한 주민 열람을 실시한다.


양양군은 오는 18일부터 2월 7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14일간 양양군청 도시계획과 및 해당 면사무소(손양·현북·강현면)에 군관리계획 결정안 조서 및 도면, 전략환경영향평가서 초안 보고서를 비치해 주민 열람을 실시한다.

초안 보고서의 경우 환경영향평가정보지원시스템(www.eiass.go.kr)에 접속하여 열람도 가능하다.


양양군은 지난 2016년 12월 20일에 낙산도립공원이 전면 해제된 후 낙산도립공원 해제지역 일원에 대해 2017년 4월 군관리계획 결정 용역을 착수했다.


이번 용역을 통해 올해 상반기까지 군기본계획 등 상위계획의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수립․반영하고, 교통성․경관․사전재해 영향성 검토 등을 통해 용도지역․지구․구역 등을 조정할 계획이다.


또,자연환경, 경관, 생태계를 보전하고, 녹지공간이 확충되도록 녹지축을 중심으로 토지이용계획을 수립하고, 용도지역은 토지적성평가 결과와 국립 생태원이 결정하는 생태 자연도 등급 등 객관적 데이터 및 군 계획사업을 고려해 결정한다.


양양군은 특정 계절의 단순 관광에서 탈피하여 종합적인 체류형 관광거점으로의 발전 기반을 마련하고, 난개발 방지 및 증가하는 관광수요에 대응하는 유연한 계획을 수립하여 민간개발사업 유치의 기반을 마련키로 했다.


이를 통해 관광지 성격의 계획 기조를 유지하되, 해안자연환경 순응형 계획을 수립해 지속가능한 개발을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낙산 집단시설지구에 대해서는 도시지역 편입을 검토하고, 하조대와 오산포 집단시설지구는 공원계획에 따른 개발계획의 연장선상에서 관광․휴양형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해 기존 개발계획과 향후 발전 가능성을 부합시킬 계획이다.


그러면서 주거밀집지역에 대해서는 주민들이 거주에 불편이 없도록 계획관리지역으로 지정할 계획이다.


이밖에 양양도시지역 확장 및 지구단위계획 신설에 따라 기 개설된 기반 시설을 우선 반영하고, 신규로 결정하는 시설을 최소화하여 장기 미집행 시설이 양산되지 않도록 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