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월군, 한․중 문화예술교류 ‘2019 중국 서안 국제 청소년 미술제’개최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 기자
  • 송고시간 2019-01-19 13:4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영월군‘2019 중국 서안 국제 청소년 미술제’이미지 포스터.(자료제공=영월군청)

강원 영월군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한국과 중국의 청소년 문화예술교류를 위한 한·중 청소년 예술주간 ‘2019 중국서안 국제 청소년 미술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한·중 청소년 예술주간 ‘2019 중국서안 국제 청소년 미술제’는 영월군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중국 서안 국제 어린이 미술제 조직위원회와 한국 국제 어린이 미술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영월군,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해 양국 청소년들의 문화 교류를 위한 행사로 준비될 예정이다.

  
이에 오는 26일 개최하는 사생대회는 ‘우리는 공통의 세계를 가지고 있다’라는 주제로 영월동강 생태공원 일원에서 한중 초등학생 150명과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진행된다.

또 행사에 앞서 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한․중 어린이 작품 100여점을 전시하고 한중 문화교류로 친근해질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번 행사에는 관내 시멘트 3사(쌍용시멘트,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에서 기증한 선물(물감)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있으며 사생대회 심사작에 대한 시상도 함께 이뤄질 계획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산자수명한 영월의 자연을 벗 삼아 양국의 어린이들이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길 바라며 어린이들의 소박한 문화행사이지만 양국의 문화교류는 물론 문화도시 영월의 정체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영월군은 행사 개최와 더불어 영월 관광자원 홍보에도 적극 힘쓸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