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날씨] 주말 한파 이어져…미세먼지 '보통'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 기자
  • 송고시간 2019-02-09 11:05
  • 뉴스홈 > 생활/날씨
한파./아시아뉴스통신 DB

토요일인 오늘(9일)도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8도로 떨어지는 등 한파가 이어지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이 흐리다가 대체로 맑아지는 가운데 제주도는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13∼1도, 낮 최고기온은 -2∼6도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지역에서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대기 확산이 원활해 대기상태가 대체로 청정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기상청은 한파가 10일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며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날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그 밖의 해안과 내륙에서도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 것으로 보인다. 동해·서해 먼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는 바람이 매우 강하고 물결이 매우 높아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동해안에서는 너울에 의해 물결이 높게 일어 해안가 안전사고에도 유의할 필요가 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 1.0∼3.0m, 서해 앞바다 0.5∼2.5m, 남해 앞바다 0.5∼1.5m로 예상된다. 먼바다의 물결은 동해 1.0∼4.0m, 서해 1.5∼3.0m, 남해 1.0∼3.0m로 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