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강남대,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 개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 기자
  • 송고시간 2019-02-12 11:0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대학진학 정보 제공을 통한 교사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
환영사를 하고 있는 강남대 서병학 입학처장/사진=강남대학교

강남대학교(총장 윤신일)는 11일 오후 2시 강남대학교 샬롬관 지하 강당에서 고등학교 3학년 예비 담임 교사 150여 명을 초청해‘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를 개최했다.

‘2020학년도 대입전형 진학지도를 위한 교사연수’는 교사의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을 강화하고 교사의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13일까지 총 15시간의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연수는 강남대학교 서병학 입학처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로지도 및 상담방법 ▲수능위주 전형자료 해석 및 진학지도 방법 ▲인문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자연 논술전형의 특징 및 지도방법 ▲시기별 진학지도 방법 및 사례 ▲학생부종합전형 평가요소의 이해 ▲대학입학 전형자료의 이해 ▲대학입학 모집요강 보리 읽기 ▲전자평가시스템을 활용한 모의서류평가 ▲대입전형의 발전방향 토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교사들의 진로·진학지도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한다.

강남대학교 서병학 입학처장은 “매년 최신 대입전형 정보 제공과 현장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교사연수를 통해 참여 교사들이 진로 및 진학지도 전문성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대학교는 사회복지 분야 및 특수교육, 신학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웰-테크 기반 융합복지 전문가를 양성하며, 복지․ICT융합 선도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