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진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2019년 정기총회 개최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 기자
  • 송고시간 2019-02-12 15: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19년 진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정기총회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경남 진주시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12일 오전 10시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2019년 정기총회를 가졌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이임하는 16개 읍·면·동 제10기 주민자치위원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심강섭 하대동주민자치위원장을 제11기 진주시 주민자치위원장 협의회장으로 선출했다.


지난 2005년에 출범한 진주시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는 그 동안 주민복리증진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는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등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화합에 힘써 왔다.

특히, 전국주민자치박람회 16회 연속 수상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어 왔다.

심강섭 제11기 주민자치위원장협의회 신임 회장은 “주민자치활성화를 위하여 센터별 주민주도형 특성화 사업 추진으로 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에 앞장섬은 물론 주민자치센터가 지역민이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새해 포부를 밝혔다.


이날 정재민 부시장은 제10기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와 새로이 구성된 제11주기 주민자치위원장들을 격려하고 “다함께 뜻을 모아서 우리시의 현안사업들을 슬기롭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