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충주시자원봉사센터 둥글레가족봉사단 8기 모집

초등생 자녀둔 3인 이상 가족… 15가족 선착순

  • 2019-02-12 16:14
  • 아시아뉴스통신=여인철 기자
충북 충주시 둥글레가족봉사단 봉사 모습.(사진제공=충주시청)

충북 충주시자원봉사센터가 오는 28일까지 지역 내 거주하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3인 이상 가족을 대상으로 둥글레가족봉사단으로 활동할 15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8년째 운영되고 있는 둥글레가족봉사단은 가족 단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봉사활동의 긍정적 가치를 전수하고 구성원 간의 친밀감과 관계를 강화하며 즐거운 여가활동을 함께 하는 가족 단위 봉사단이다.
 
봉사단은 지역사회 내 나눔 문화를 확산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봉사단은 다음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1365 자원봉사 홍보 포스터 그리기, 사랑의 콩주머니 만들기, 사회복지시설·경로당 방문 봉사활동과 시에서 개최되는 전국생활체육대축전과 세계무예마스터십 경기장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 다양한 가족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가족은 시 홈페이지(www.cj100.net/cj100/), 충주시자원봉사센터 카페(cafe.daum.net/cjvc1365)에서 신청서를 받아 작성한 후 자원봉사센터에 방문 접수하거나 팩스(043-850-7959), 이메일(cjvc1365@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박인자 센터장은 “가족이 함께 봉사활동에 참여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나눔 문화 확산에도 이바지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