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공공도서관, 목포공생원 어린이들과 함께 책읽기 사업 운영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9-02-12 16:5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최 3년 연속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 선정
전라남도교육청 목포공공도서관(관장 김기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한 ‘2019년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공모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목포공생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찾아가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지난 2007년부터 전국 공공도서관 중 100여 곳에서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배려계층 어린이들에게 도서와 다양한 독서문화체험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목포공공도서관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독서지도를 해줄 보호자가 부재한 지역의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을 찾아가 도서 지원과 책 읽어주기, 도서관견학 및 독서문화체험활동,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를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정서적 안정감 및 긍정적 사고를 키워주는데 앞장서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을 통해 지역의 정보배려계층 독서 시작기 아이들이 책과 도서관을 친근하게 생각하기를 바라며, 책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찾고, 긍정적 사고를 키우면서 꿈과 희망을 품고, 세상과 소통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