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충북도립대 취업지원 협약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 기자
  • 송고시간 2019-02-12 16:5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충북도립대가 12일 센터 2층 교육장에서 청년 취업지원 활성화와 지역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김두호 센터장(오른쪽)과 공병영 충북도립대 총장이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와 충북도립대가 12일 청년 취업지원 활성화와 지역 고용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오후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두호 지원센터장과 공병영 충북도립대 총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 협약에 따라 상호 이해와 업무협력 증진 및 정보교류를 통해 ▸충북도립대 졸업예정자의 취업 지원 ▸지역 우수기업과 우수인재 확보를 위한 각종 정보 공유 ▸기타 고용 극대화를 위한 상호 지원체제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가 지역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은 것은 2014년 충청대학교, 2017년 한국폴리텍대학(청주캠퍼스)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이다.

김두호 센터장은 “충북도립대와 청주시일자리종합지원센터 간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 고용률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 확신하며, 대학 졸업예정자들과 기업의 맞춤형 매칭으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청주시는 청년 취업지원 서비스를 위해 충북대와 서원대 등 2곳의 대학일자리지원센터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인재 해외취업 지원사업, 청년 행복날개 지원사업, 오송생명과학단지 생명카 지원사업 등 지역청년들에게 특화된 맞춤 고용 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