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계명문화대, '고교-대학연계 꿈 창작 캠퍼스 3기 과정' 학습성과발표회 및 수료식 가져

디저트 카페, 바리스타, 조리 3개의 과정, 13회 36시간 진행

  • 2019-02-12 17:18
  •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 조리과정을 수료한 학생들과 교수,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는 지난달 24일과 지난 8일 사회과학관 실습실에서 '고교-대학연계 꿈 창작 캠퍼스 3기 과정'을 이수한 86명의 학생들이 학부모와 친구, 고등학교 교사 등 200여명이 참관한 가운데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학습성과발표회 및 수료식을 가졌다.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는 일반 고등학교에서 접근이 어려운 분야(드론, 로봇, 미래기술, 융합교육 등)를 대상으로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갖춘 지역대학과 연계해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수질과 적성에 맞는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 디저트 카페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과 교수들이 수료증과 하트를 보이며 즐거워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

계명문화대는 이번 3기 과정에서도 기초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호텔항공외식관광학부에서 '디저트 카페' 및 '바리스타' 과정을, 식품영양조리학부에서 '조리' 과정을 지난 1월2일부터 이달 8일까지 총 36시간 진행했다.

특히 디저트 카페과정을 이수한 32명의 학생 중 3명이 홈베이킹 자격증 1급, 14명이 홈베이킹 자격증 2급을 취득했으며, 바리스타과정을 이수한 21명의 학생 중 13명이 바리스타 자격증(2급)에 합격하는 성과를 이뤘다.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 캠퍼스' 바리스타 과정을 수료한 학생들과 교수들이 수료증을 보이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제공=계명문화대)

'조리', '디저트 카페', '바리스타'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더 확고하게 한 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됐으며, 이러한 프로그램이 계속해서 운영된다면 자신과 같이 꿈을 향해 노력하는 친구들에게도 꼭 소개해주고 싶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2018년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캠퍼스 1기~3기를 운영해 195명의 학생들이 직업기초교육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했으며, 2019년 고교-대학 연계 꿈 창작캠퍼스 프로그램에서도 공모를 통해 지속적으로 일반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초직업교육 과정을 실시해 고교생들의 진로지도에 많은 도움을 줄 계획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