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파인애플식초, 레몬밤보다 집에서 만든 천연발효 사과식초로 벚꽃축제 시작 전 다이어트 효과 제대로

  • 2019-02-12 18:00
  • 아시아뉴스통신=윤혜주 기자

사과는 대표적인 과일이다. 피부미인에 빗대어지기도 하는 사과는 10월에서 12월이 제철이다. 식후 후식으로 잘 먹는 디저트 사과는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잘 먹는 만큼 많이 안다고 생각하지만 다양한 사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사과는 아오리, 부사 등 종류와 품종이 다양하다 (사진=ⓒGetty Images Bank)

잇몸 부었을 때 치주염에 좋은 사과 효능

사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로리가 적다. 100g에 57칼로리다. 사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준다. 또한 고혈압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사과에 함유된 케세틴은 폐기능을 강하게 하여 담배연기나 오염물질로부터 폐를 보호해주기 때문에 흡연자들은 주목하자. 사과의 과육은 잇몸건강에 좋다. 어깨결림을 감소해주는 효과까지 있는 사과는 식초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는데 화상이나 두드러기 치료에 쓰인다.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 사과식초 만드는 법 레시피

사과식초 만드는 법 레시피 재료는 △사과 △설탕 △누룩가루 △레몬이다.

1.사과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2.씨를 제거하고 껍질째 깍둑썰기한다.

3.2번에 설탕을 버무려준다.



4.밀폐용기에 누룩가루를 최대 2스푼까지 넣어준다.(이때 레몬즙을 뿌리면 사과 색이 변하는 걸 막을 수 있다.)

5.20도의 적정 온도에서 6개월간 1차 발효를 시킨다.

6.1차 발효가 되면 원액을 거즈에 한번 걸러낸 후 2차 숙성 시킨다.

7.2차 발효가 3개월 정도 되면 거즈에 또 한번 걸러내어 깨끗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면 완성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