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진도군, 내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접수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용준 기자
  • 송고시간 2019-02-12 19:0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월 15일까지 농림축산식품사업 총 7개 분야 151개 사업 신청
(사진제공=진도군청)

전남 진도군은 오는 2월 15일까지 2020년 시행하는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받는다.
 
신청 받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2020년 시행되는 농촌분야와 농업, 식량, 축산, 식품, 산림분양 등 7개 분야 151개 사업이며, 신청자가 신규 발굴한 사업도 신청이 가능하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임업인, 생산자단체 등 개인이나 법인은 진도군청과 읍‧면 등에 비치된 2020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지침을 활용, 사업별 지원기준과 절차 등을 확인 후 신청분야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가까운 읍‧면사무소 등에 제출하면 된다.
 
진도군은 농림축산식품 사업 신청서 작성 등 정부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농가와 법인을 위해 농업지원과와 농업기술센터, 지역개발과, 환경산림과를 비롯한 각 읍‧면사무소와 한국농어촌공사 진도지사, 진도군 산림조합 및 지역농협 등에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진도군은 집단화된 들녘, 농지구역에서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유통 등 공동으로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친환경농업 기반 구축 사업 등을 신청 받고 있다.
 

또 사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빠짐없이 신청 할 수 있도록 242개 전 마을에 공고문을 보내고 플래카드,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홍보 하고 있다.
 
진도군 농업지원과 농업정책담당 관계자는 “품목별 규모화‧조직화‧기업화를 통한 국민 소득 증대를 위한 참신한 신규 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며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사업 확대와 국‧도비 확보를 위해 관내 농업인, 농업법인 등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은 오는 2월 15일까지 농림축산식품사업을 신청 받아 사업성 검토 등 각 소관별 심의를 거쳐 우선순위를 선정해 전남도에 제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