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드론프레스, ‘2019 드론쇼 코리아’에서 부산형 드론 ‘관심’ [영상취재]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안정은 기자
  • 송고시간 2019-02-22 19:55
  • 뉴스홈 > 국제
26일까지 BEXCO에서 모바일통한 실시간 드론 게임 함께 선보여

[Rep]
드론프레스(대표 정희주)가 ‘2019년 드론쇼 코리아’에서 부산형 다목적 드론과 국내 첫 모바일을 통한 실전 게임용 드론을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지난 26일까지 부산 BEXCO에서 4번째 열린 드론쇼 코리아는 해마다 1000여명이 콘퍼런스에 참여하는 대형 규모로 발돋움하면서 전시에서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국내 드론 산업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행사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드론프레스가 ‘콘소시움’ 형태로 개발한 부산형 드론은 부산시가 추진 중인 ‘AFDB 연계 협력사업’과 융합해 아프리카 환경에 적합하도록 설계됐으며, 상황별 임무수행이 가능한 다목적 드론입니다.

오승환 경성대 사진학과 교수(드론프레스 기술고문)는 “부산형 드론은 시설물 안전진단, 농약살포, 물품수송, 촬영 등에 사용 가능하고 아프리카 환경 적합하도록 온도와 방진, 방수 테스트를 거쳤다”고 강조했습니다.
 
부산형 드론을 설명하는 오승환 경성대 사진학과 교수



[INT 오승환 경성대 사진학과 교수]

드론프레스는 이번 행사에서 전세계인들이 모바일을 통해서 실시간 하늘을 나는 드론에 레이저 건을 쏘아 떨어뜨리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드론을 정부과제로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INT 오승환 경성대 사진학과 교수]
 
드론프레스는 지난 2014년 설립돼 국내 지자체 최초로 산불감시용 드론을 개발해 지자체에 납품하는 한편, 경주 마우나오션리조트 붕괴사고 드론촬영과 네팔대지진 당시 입체 드론 촬영을 통해 구조활동 등을 벌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 회사의 창립자인 오승환 교수는 당시 대통령 훈장을 받기도 했으며, ‘2019 드론쇼코리아’의 공동프로그램 위원장으로 4년째 활약 중입니다.

한편, 드론프레스는 지난 25일 효성전기(대표 정진근)와 드론 사업 업무협력 및 공동프로젝트 수행 양해 각서에 서명했습니다.

아시아뉴스tv 안정은 입니다.

영상 취재 편집   김령곤 박원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