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핀란드관광청, 현지인과 함께하는 '렌트 어 핀' 여행 참가자 모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19-03-20 12:30
  • 뉴스홈 > 국제
핀란드관광청이 렌트 어 핀 캠페인을 진행한다.(사진제공=핀란드관광청)

핀란드관광청은 현지인으로부터 직접 핀란드만의 휴식 방법을 배우는 렌트 어 핀(Rent a Finn)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캠페인은 오는 4월 14일까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두 달 간 진행된다. 

핀란드는 2018년 유엔(UN) 산하 자문기구 지속가능발전해법네트워크(SDSN)가 발표한 세계 행복 보고서(2018 World Happiness Report)에서 세계행복지수 1위 국가로 선정된 바 있다. 핀란드인은 행복의 주요 요인으로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꼽았다. 실제로 그간 많은 연구는 자연이 스트레스 완화, 엔도르핀 증진 등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밝혀왔다.


렌트 어 핀 캠페인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행복을 찾는 핀란드 사람들의 휴식 방법을 전 세계와 공유하고자 기획됐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Find Your Calm’이라는 슬로건 아래 핀란드 현지인에게 자연 속 휴식에 대해 배우게 된다.

핀란드관광청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핀란드 각지에서 특별하게 자연을 즐기는 현지인을 모집했다. 수백명의 신청자 중 총 8팀이 참가자들을 인솔할 행복 가이드(Happiness Guide)로 선발됐다.

다양한 거주지와 직업의 행복 가이드는 각자의 집에 참가자를 초대해 며칠간 함께 지내며 자연에서 행복을 찾는 그들만의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참가자는 ▲무인도에서 일몰 감상하기 ▲텃밭에서 채소 가꾸기 ▲숲에서 베리 줍기 ▲핀란드식 사우나 즐기기 ▲보트 타기 등 각자의 행복 가이드가 소개하는 휴식 방법을 경험하게 된다.


헬리 히메네즈(Heli Jimenez) 핀란드 무역대표부(Business Finland) 국제마케팅 수석담당자는 “최근에는 여행 현지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감성이 중시되는 것이 트렌드이며 렌트 어 핀 캠페인은 이러한 것이 충분히 부합한다. 행복 가이드를 통해 자연에 대한 깊은 애정, 느린 삶에 대한 감사함과 같은 핀란드 고유의 가치가 공유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은 퍼포먼스 컨설팅 회사 힌트사 퍼포먼스(Hintsa Performance)의 지원을 받는다. 참가자들은 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힌트사 퍼포먼스가 제공하는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생활이 얼마나 균형 잡혀있는지 파악하고 정신 건강을 위한 조언을 얻을 수 있다.

렌트 어 핀 캠페인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약 세 달 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핀란드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별도의 참가비 없이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