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파주시 '천원택시' 운행 협약식 체결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 기자
  • 송고시간 2019-03-20 16:5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파주시가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교통 복지 서비스인 ‘천원택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천원택시 운행 협약식을 가졌다.사진제공=파주시

경기 파주시는 4월 1일부터 운행을 시작하는 대중교통 소외지역 주민을 위한 맞춤형 교통 복지 서비스인 ‘천원택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천원택시 운행 협약식을 20일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종환 파주시장, 윤우석 개인택시조합장, 김우종 법인택시연합 대표, 성기율 이·통장연합회장과 시범마을 이장 등이 참석해 '천원택시' 운행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에는 '천원택시'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각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담고 있다. 

파주시는 지역주민의 교통복지 이동권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개인택시조합과 법인택시연합은 안전하고 친절한 택시의 운행을, 이·통장 연합회는 천원택시 이용 중 불편사항 발생 시 상호협의를 통해 해결한다는 내용이다.

민선7기 공약사항 중 하나인 '천원택시'는 지난 해 7월부터 천원택시 사업계획 제출, 국비 포함 1억 원의 예산확보, 브랜드콜택시와 연계한 프로그램 개발, 시범마을 주민과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 및 홍보 등 다양한 내용이 추진됐다.


'천원택시'에 대한 추가 요청이 많아 파주시는 상반기 운행 결과 분석을 통해 서비스 마을을 확대하거나 예산을 추가 확보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천원택시'에 대한 시민들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천원택시' 이용 중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전담 접수창구(031-940-5291)도 마련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도심외곽 지역 주민의 교통복지 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천원택시가 파주시민의 삶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해줄 수 있길 바란다”며 “향후 보다 많은 파주시민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재원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