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남양주, 김현택·최성임 ..구리시, 김형수의원 "의정활동 우수’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오민석 기자
  • 송고시간 2019-03-20 19:09
  • 뉴스홈 > 국내사진
제6회 경기동부권 시.군 의정활동..눈에 띄는 성과
남양주시의회 김현택·최성임 의원이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아시아뉴스통신= 오민석기자

경기 남양주시의회  김현택 의원, 최성임 의원이 20일, 구리아트홀 유채꽃 소극장에서 개최된‘제6회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김현택 의원은 시민에게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법․제도 및 시설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행정개선분야에 선정됐다.


또, 최성임 의원은 지역문제 및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활발한 입법활동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앞장선 공을 인정받아 의정활동분야에서 선정됐다.

이날 수상한 김현택 의원은“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법․ 제도․관행 등을 개선하는데 노력해 살기 좋은 남양주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또, 최성임 의원도 “더 활발한 입법 활동을 통해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시의원으로써 시민의 대변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구리시 의회는 , 김형수 부의장 " 현장 중심 의정활동" 최우수

구리시의회 김형수 부의장도 20일 경기도 동부권 시·군의장협의회의 ‘제6회 경기동부권 시군 '의정활동 개선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형수 부의장은 시 초선 의원으로써 지난해 7월 전반기 부의장으로 발로 뛰는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 국가유공자의 날을 정해 시민과 국가유공자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을 표하며 그 업적을 기릴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교통지옥 해소 촉구 결의문 채택의 건을 대표발의 하는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제정해 민생안정을 위한 의정 활동으로 지역문제에 대한 발전적 해결방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김형수 부의장이 동부권 시·군 의장협의회 의정활동 분야’최우수상을 수상했다./아시아 뉴스통신= 오민석기자

김 부의장은 “지난 9개월 동안 시민을 대변한다는 마음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자 노력했는데, 이런 뜻 깊은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다.” 며 “항상 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하여 초심을 잃지 않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경기동부권 시·군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은 의정활동 분야, 지역현안해결 분야, 지역경제활성화 분야, 의정연구발전 분야 등 10개 분야에서 지역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 노력한 의원들을 선정 시상 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