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3월 A매치 평가전] 한국-볼리비아, 이강인 대신 '이 선수'.. 경기 중계 방송+시간, 피파랭킹은? 

  • [아시아뉴스통신] 정지나 기자
  • 송고시간 2019-03-22 00:00
  • 뉴스홈 > 스포츠
▲대한민국-볼리비아 축구 경기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사진=ⓒKFA 인스타그램)

3월 A매치 평가전 대한민국과 볼리비아의 축구 경기가 오늘(22일) 열릴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국과 볼리비아의 경기는 오늘(22일) 오후 8시에 울산 문수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대한민국과 볼리비아의 평가전 축구에서 한국 국가대표 선수 명단으로 이상우나 이강인, 백승호 등의 젊은 피가 출전할 것으로 알려져 축구팬들의 기대가 크다. 


하지만 볼리비아 측도 만만치 않아 승부가 어떻게 날지 주목되고 있다. 한국-볼리비아 평가전 라인업을 보면 볼리비아에서는 멕시코 1부 리크 푸레블라에서 뛰고 있는 알레한드로 추마세로를 주목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볼리비아의 알레한드로 추마세로 선수는 해외 무대에 일찍 진출한 선수인 만큼 경험이 많고 좋은 성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우리나라 선수들이 눈여겨 봐야 하는 선수로 알려졌다.


 
▲대한민국-볼리비아 축구 경기 일정 및 피파랭킹(사진=ⓒ네이버)


한편 대한민국과 볼리비아의 평가전 축구 경기 전 피파랭킹을 살펴보면, 한국은 피파랭킹 38위, 볼리비아는 피파랭킹 60위를 차지하고 있다. 피파랭킹에서는 한국이 볼리비아보다 우세하다. 

하지만 대한민국과 볼리비아의 역대 전적을 보면 한국은 볼리비아에 단 한 골도 넣은 적이 없어 이번 축구 경기에서는 골을 넣을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3월 A매치 평가전 대한민국과 볼리비아의 축구 경기는 오후 8시에 KBS에서 중계된다. 이어지는 3월 A매치 평가전 한국과 콜롬비아의 경기는 오늘 3월 26일 서울월드컵경기정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