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안군,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스토리텔링 책자 배부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 기자
  • 송고시간 2019-03-22 14: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다양한 지질구조 소개, 지질·생태 동시 학습
 전북 부안군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스토리텔링 책자.(사진제공=부안군청)

전북 부안군이 지역의 아름다운 대표 지질명소를 소개하는 '부안으로 떠나는 지질탐사 여행' 책자를 발간해 전북지역 관련기관 및 각 학교에 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부안으로 따나는 지질탐사 여행' 책자에는 채석강ㆍ적벽강의 형성과정, 격포분지, 해안지형 , 주상절리, 퇴적변형구조 등 다양한 지질구조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특히 전북서해안권국가지질공원의 대표 지질명소인 변산반도 채석강과 적벽강에 담긴 비밀들을 학생의 질문과 선생님의 설명형식으로 내용을 알기 쉽게 구성해 한눈에 해당 지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채석강·적벽강에서 관찰 할 수 있는 지질구조의 기본적인 설명과 지질명소에 서식하는 식·생물의 내용도 함께 실어 지질·생태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꾸몄다.

부안군은 이 책자를 전북도청ㆍ도교육청 및 각 학교 등에 배부해 학생들의 수학여행 및 기관ㆍ단체여행객 등을 대상으로 한 변산반도의 지질명소 여행코스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부안군 지질공원해설사가 안내하는 지질명소 탐방해설은 상시 운영되며 단체해설 및 교육관련 프로그램은 부안군청(063-580-4437)으로 사전예약 문의 하면 된다.


최형인 부안군 환경과장은 "전북서해안권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은 아름다운 지질명소들이 부안군 변산반도에 모여 있다"며 "소개 책자가 많은 사람들이 부안의 지질명소를 찾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