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구례군, 2018 대한민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사회책임지수 평가 '최우수상 수상'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 기자
  • 송고시간 2019-03-22 16: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2일 기초지방자치단체 사회책임지수 최우수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사진제공=구례군청)

구례군은 오늘 22일 서울 국회 의원회관에서 한국 CSR연구소와 국회 CSR정책포럼 등이 공동으로 기획 발표한 ‘2018 대한민국 기초지방자치단체 사회책임지수’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16개 광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이번 평가는 경제, 사회, 환경, 재정&거버넌스의 4개 부문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사회책임 이행수준과 지속가능성을 측정함으로써 각 지자체가 본연의 기능을 얼마나 충실히 이행했는지를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구례군은 건강, 교육, 문화, 복지, 안전, 사회성과 등의 지표로 구성된 사회분야에서 고득점을 획득했으며, 4개 전 부문에서도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인구 4만명 이하 31개 기초지자체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이번 평가로 우리 군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책임과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행정으로 사회적 책무를 다해 따뜻하고 희망이 가득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