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스포원 정기종합감사 실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 기자
  • 송고시간 2019-03-22 23:4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시민이 행복한 청렴도시 부산 실현
- 4.15.~4.26.(10일간) 부산지방공단 스포원의 업무 전반에 대한 정기종합감사 실시
- 3.25.~4. 3.(10일간) 시민감사 요망사항 접수, 전문성 향상 및 공정한 감사를 위해 외부전문가(1명)가 감사에 참여
부산시청 전경 / 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시는 내달 15일부터 26일까지 10일간 부산지방공단인 스포원을 대상으로 감사반원 10명을 투입하여 지난 2017년 5월 이후 추진한 업무 전반에 대해 종합감사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전문성 보완을 위해 외부전문가 1명을 감사에 직접 참여시켜 실질적인 열린 감사가 되도록 하며,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권고하며 처벌 위주보다는 적극행정을 지원하는 컨설팅 감사를 병행한다.

 
또한 채용 및 정규직 전환, 법인카드 사용 등에 대한 집중감사와 함께 관행적 부조리, 무사안일 및 소극적 업무처리 행태를 집중적으로 점검하고 아울러 시민 감사요망사항도 접수하여 적극 반영한다.
 
감사요망 사항이 있는 시민은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주소, 성명, 전화번호를 기재해 시 홈페이지(감사정보 시민감사 요망사항 의견접수)로 신청하거나 부산시 청렴감사담당관실(☎888-1658)과 스포원 감사평가단(☎550-1641)에 개설되는 접수처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
 
대상은 스포원에서 처리한 업무 중 예산 낭비, 경륜사업 등 각 분야의 부조리 사항과 공단 임직원의 위법․부당한 업무처리 또는 불편사례 전반이며, 가명․무기명 진정, 수사 또는 재판과 관련된 사항,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기관에서 이미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은 제외된다.
 

한편, 시는 감사결과 잘못된 사항에 대해서는 시정등의 조치를 하고 감사를 요청한 시민에게는 그 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하며 각 언론과 부산시홈페이지 감사정보란을 통해 결과를 공개한다.
 
oxsan724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