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낙동강에코센터, 생태탐방선 연계 탐조프로그램 운영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 기자
  • 송고시간 2019-03-23 08:1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낙동강관리본부 자연과 사람, 새가 함께하는 낙동강하구 낙동강생태탐방선 운행
- 부산관광공사 연계하여 생태탐방선 타고, 낙동강 을숙도 일원 돌아보는 프로그램 운영
- 낙동강생태탐방선 탐조 프로그램으로 내달부터 6월, 9월부터 10월(매주 목․금) 진행
낙동강 에코투어(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 낙동강관리본부는 부산관광공사에서 운행하는 낙동강생태탐방선과 연계하여 봄․가을 철새와 텃새를 관찰하고, 낙동강하구의 자연경관을 직접 체험해보는 낙동강생태탐방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6월까지, 9월부터 10월까지 매주 2회(목, 금)에 걸쳐 초등학생~성인 단체(20명~30명)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낙동강생태탐방선으로 을숙도 상단부를 둘러보며 철새와 텃새를 관찰하고, 낙동강하구에코센터에서 조류의 특징 등 이론교육과 2층 전망대에서 하구습지에 서식하는 새를 관찰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신청은 프로그램 운영일 10일전까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 또는 시 홈페이지의 통합예약에서 가능하고, 프로그램 참가비는 어른 7,000원, 어린이 6,000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낙동강하구에코센터 홈페이지나 전화(☎ 209-2051~2058, 2061)로 문의하면 되고, 낙동강생태탐방선 정기운항은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나 전화(☎ 294-2135)로 문의하면 된다.
 
에코센터에는 이외에도 주말 초등학생 이상 가족 대상의 사계절 생태체험프로그램, 20명 이상 단체를 위한 단체맞춤형 프로그램, 주말 실내체험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시 관계자는 생태탐방선을 타고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기수지역의 다양한 생물과 낙동강하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끼고, 탐조 체험으로 생태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관광공사 낙동강생태탐방선은 매일(월요일 휴무) 3~4회 진행되며 생태해설사와 함께 낙동강 일원을 돌아볼 수 있다.
 
oxsan724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