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서산시 사격 메카도시로 '발돋움'...종합사격장 준공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 기자
  • 송고시간 2019-03-24 08:2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서산시 종합사격장 준공식에 참석한 주요인사들이 사격장 준공을 축하하며 테이프 컷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산시청)

충남 서산에 전국 최고의 자체사격 훈련 시설을 갖춘 사격장이 조성됐다.

서산시는 총 사업비 71억원(국비 13억 5000만원, 시비 57억 5000만원)을 들여 갈산동 일원 대지 9746㎡에 지상 1층(건축면적 1666㎡) 규모의 서산시 종합사격장을 건립하고 지난 22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된 종합사격장에는 10m 공기총 실내 사격장 30 사대와 25m 권총 격벽식 20 사대, 50m 라이플 격벽식 12 사대 등 총 62 사대가 설치됐으며 모두 국제규격에 걸맞은 최신식 전자표적 시스템으로 관리·운영된다.

특히 독자적 훈련전용 사격장 신축으로 체계적인 훈련이 가능해짐에 따라 서산시 사격 선수들의 경기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각지의 사격팀 전지훈련장으로 각광을 받을 전망이며 국제대회 및 학생사격대회 등이 가능해 향후 전국대회유치로 서산지역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맹정호 시장은 "서산시청 사격팀은 서산시 체육스포츠를 대표하는 종목으로 지난해 우수한 성적으로 세계를 향해 금빛 총성을 울렸다"면서 “올해부터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사격장이 준공된 만큼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편 서산시청 사격팀은 2018 세계사격선수권 대회 및 전국체전을 비롯한 각종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충남의 대표 사격 명문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