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국제영어교사자격증, 통번역사자격증 등 관련직종 취업에 유리할 수 있어

  • 2019-04-12 20:11
  • 아시아뉴스통신=김정수b 기자
대구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은 영어 듣기와 말하기, 리딩과 라이팅 교육강화를 통해 영어교사로서 자신감을 가지고 학원강사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하는 TESOL교육과정과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기업에 영어 능통자로 취업을 할 수 있는 ITT비즈니스 통번역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의 약자로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청소년과 성인들 대상으로 영어를 익사이팅하고 효율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영어교수법 강의이며 요즘 학원강사 선발 시 가장 많이 반영하는 국제영어교사자격증이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TESOL 커리큘럼을 도입하고 있는 대구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은 TESOL과정을 통해 마이크로티칭(수업시연), 그룹프로젝트, 영어프레젠테이션, 레슨플랜작성, 에세이 등 실무위주 교육을 집중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능수능란한 영어회화능력과 발음교정을 통해 완벽한 영어구사력을 향상시켜 자신감을 가지고 학원에서 인기강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는 최단기 8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영남대학교 TESOL과정 이수 시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 TESOL Certificate와 영남대학교 총장명의 TESOL Certificate, 방과후 영어지도사 자격증까지 총 3가지 자격증을 8주 만에 취득할 수 있어 대구 경북 지역 영어강사를 희망하는 이들의 수강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영남대학교테솔 수업현장

또한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는 글로벌 기업에 영어능통자로 취업을 할 수 있는 ITT비즈니스통번역 전문가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ITT통번역시험(Interpretation & Translation Test)을 통한 자격증은 법무부에서 공식 인정하는 통번역 자격증으로 공증 변호사 사무실에서 번역공증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자격증이기도 하다.  국제통번역협회와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통번역과정은 통번역대학원 강의를 압축하여 20주만에 실력을 배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수 시 국제통번역협회에서 발급하는 ITT비즈니스통번역사 1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어학원에서 통번역방식으로 리스닝과 스피킹, 리딩과 라이팅을 가르칠 수 있는 통번역지도사 자격증도 함께 받게 된다. 취업은 물론 상황에 따라 영어학원 강사로 데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대구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에서는 이 두 개의 프로그램을 이수한 이들에 대한 취업연계도 실시하고 있다. 테솔졸업생들에게는 학원강사와 기업취업을, 통번역과정 졸업생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취업과 학원강사를 적극적으로 연계해 주고 있다. 

또한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현직 통번역사인 강사가 직접 통번역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주선을 해주거나 취업할 수 있는 다양한 팁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 두 개의 프로그램은 투잡을 하기에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TESOL과 ITT비즈니스통번역 과정은 주중반과 주말반으로 상시 모집 중이며 자세한 학사일정 및 수강신청문의는 대구 영남대학교 테솔(TESOL) 통번역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