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 시민단체, "유성기업 사태 조속한 해결 촉구"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성민 기자
  • 송고시간 2019-04-18 13: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18일 기자회견..."국가인권위 권고 100일 지나도 변함없다"
유성 노동자 살리기 충남대책위가 18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성기업 사태의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박성민기자

충남 시민단체와 유성기업 아산지회는 18일 유성기업 사태와 관련 국가인권위원회 권고 100일을 맞고 있으나 사태 해결에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다며 조속한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 사회단체는 이날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유성기업은 국가인권위원회 권고 직후 가장 먼저 취했던 행동은 교섭의 중단”이라며 “심지어 국가인권위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권고안을 계기로 유성기업에서 만 8년에 걸쳐 자행된 폭력과 탄압 사실을 보도한 언론사를 무더기로 제소했고 지방자치단체와 정부기관들을 쫒아다니며 노동자들을 극악무도한 폭력배로 낙인찍고 선정적인 선동을 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노동자를 외면하고 사용자에 동조한 지난 행위들에 진정성 있고 겸허한 자세로 사과해야 한다”며 “국가가 직접 나서 책임지고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충남도의회 이선영 의원도 참석해 “민간 TF팀을 개설해 적극 중재하기로 했는데 성과가 없는 것 같아 반성한다”며 “한번 더 민간 TF팀 개설을 하겠다. 유시영 회장은 회피하지 말고 노동자들을 생각하고 반성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