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블록체인 통해 4차 산업혁명 견인

‘블록체인과 함께하는 더 재미있는 세상’ 개강

  • 2019-05-08 19:30
  • 아시아뉴스통신=이재정 기자
포럼에서 개최 인사를 전하는 이안열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원장. /아시아뉴스통신=이재정 기자

오는 9일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이안열)은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4차 산업혁명을 이해하고 대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제주대학교SW융합교육센터(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 단장 송왕철)와 공동으로 개최되는 2019년 스마트 도민 아카데미 ‘블록체인과 함께하는 더 재미있는 세상’은 도민역량 강화를 위해 전개된다.
4차 산업혁명시대, 인공지능(AI) 발달 등 기술의 혁신으로 기술이 인간을 대체할 수 있는 수준과 범위가 확대되고, 기존의 업무방식과 직무역량의 유효기간이 점점 짧아져 신기술의 업무 활용 능력이 점차 요구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교육부의 제4차 평생교육진흥 기본계획은 새로운 직무능력 습득 및 업무환경 적응을 위한 유연한 평생학습체제 구성을 큰 과제로 삼고 있다.

 
스마트 도민 아카데미 ‘블록체인과 함께하는 더 재미있는 세상’ 과정은 7월 27일까지 진행되며 4차산업혁명, 미래 일자리 변화, 블록체인, 드론과 VR, 빅데이터 등 시대변화와 신기술에 대한 이해 등 4차산업혁명과 제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교육기간 중 블록체인 특강과 현장답사도 진행되며 문의는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 홈페이지(www.jiles.or.kr) 공지사항 또는 평생학습부(064) 726-9871로 가능하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