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프리미어리그(EPl)] 리버풀-맨시티 승점 '휘청'..우승 소식에 토트넘-리버풀 챔스 결승 경기일정+전적은?

  • 2019-05-13 00:47
  • 아시아뉴스통신=정지나 기자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에 가까이 다가간 맨시티(사진=ⓒ맨시티 트위터)

프리미어리그(EPL) 우승을 두고 프리미어리그(EPL) 순위 1·2위를 다투고 있는 리버풀과 맨시티가 치열한 접전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결국 리버풀과 맨시티 중 프리미어리그(EPL) 우승팀의 윤곽이 쉽게 드러나면서 팬들의 반응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프리미어리그(EPL) 순위와 승점을 살펴보면 오늘(12일) 경기 전 리버풀은 승점 94점으로 2위, 맨시티는 승점 95점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하지만 오늘 프리미어리그(EPL) 경기 후 리버풀과 맨시티의 승점이 변경됐다. 맨시티는 오늘 브라이튼과의 프리미어리그(EPL) 경기에서 4-1로 득점 차를 크게 벌이며 거의 우승 확정이라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리버풀은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전에서 고전하다 경기 시작 81분이 돼서야 추가 골을 터트리며 승점을 높였다. 


 
▲챔피언스리그(챔스) 토트넘-리버풀 전적 및 경기 일정(사진=ⓒ네이버)


프리미어리그(EPL) 맨시티의 우승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리버풀 팬들은 챔피언스리그(챔스)를 노리고 있다. 리버풀은 토트넘과 챔피언스리그(챔스)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토트넘과 리버풀의 챔피언스리그 결승 경기는 오는 6월 2일(일) 오후 4시에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열린다. 토트넘과 리버풀의 전적을 보면 토트넘은 2승 2무 2패, 리버풀은 3승 0무 3패다. 토트넘의 승점은 8점이며 리버풀의 승점은 9점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