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덕 해양수산분야 경쟁력 강화 협조체계 구축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남효선 기자
  • 송고시간 2019-05-15 20: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영덕군-대가大-로하스식품센터 MOU
14일 경북 영덕군과 대구가톨릭대학교,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가 대구가톨릭대학교 본관에서 영덕군 해양수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덕군)

경북 영덕군(군수 이희진)이 해양수산 분야 경쟁력 강화에 속도를 붙였다.

이희진 군수는 14일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김정우),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센터장 김명욱)와 함께 대구가톨릭대학교 본관에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영덕군 해양수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동해안의 풍부한 수산자원을 활용해 수산식품의 고품질, 고부가가치화를 실현하고 영덕군 해양수산 발전을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영덕군은 충분한 예산을 확보해 지역수산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영덕로하스수산식품지원센터는 경쟁력을 보유한 지역 특산물 육성과 제품의 질 향상, 생산성 제고, 연구개발 등에 힘쓴다.

또 대구가톨릭대학교는 맞춤형 교육과 취업연계를 통해 현장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집중한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이 장점을 극대화하고 협력해 영덕군 발전은 물론 나아가 경북 동해안 수산식품산업의 기술 인프라 구축과 특화산업 창출을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