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모링가 효능 "독소 배출에 탁월한 셀레늄 풍부"…단기간 다이어트 간식 먹는 법과 임산부 부작용은?

  • [아시아뉴스통신] 김유례 기자
  • 송고시간 2019-05-16 08:16
  • 뉴스홈 > 연예/문화



▲(모링가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단기간 다이어트 및 간, 탈모에 좋은 음식=ⓒ채널A)


여름철 다이어트를 앞두고 단기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우리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모링가가 인기다. 인도 전통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모링가는 300가지 병을 없애주는 신비의 나무로도 기록됐으며 세계 10대 슈퍼푸드로도 선정된 바 있다. 잎, 열매, 꽃, 뿌리까지 버릴 것 하나 없는 모링가의 효능과 먹는 법, 부작용 등을 정리했다.




▲(모링가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단기간 다이어트 및 간, 탈모에 좋은 음식=ⓒ채널A)


모링가 효능: 해독으로 단기간 다이어트에 도움



모링가는 인도,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주로 열대와 아열대 기후에서 재배되는 식물로 드럼스틱 플랜트라고도 불린다. 우선 우리 몸의 독소는 지방 친화적인 성질을 갖고 있는데 이것이 독소가 쌓이면 우리 신체는 독소를 해독하는 데 모든 에너지를 소모하게 된다. 결국 나쁜 독소가 과다하게 쌓이면 염증, 부종 등을 유발하고 똑같은 양을 먹어도 비만이 될 확률이 증가하게 된다. 이때 46가지 항염증, 항산화 물질을 비롯해 몸속 독소 배출을 돕는 셀레늄이 풍부한 모링가를 섭취하면 해독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뿐 아니라 퀘르세틴 함량도 높아 혈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이밖에 모링가는 탄수화물을 에너지로 전환시키는 비타민 B군도 풍부하다고 알려졌다.






▲(모링가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단기간 다이어트 및 간, 탈모에 좋은 음식=ⓒ채널A)


모링가 잎, 열매, 뿌리, 씨앗 별 효능은?: 간, 탈모에 좋은 음식




모링가 씨의 기름은 활성산소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주고 단백질도 함유해 피부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때문에 모링가 씨는 탈모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등으로 꼽힌다. 모링가 잎은 비타민C가 오렌지의 7배, 당근보다 4배 풍부한 비타민A, 우유의 4배 많은 칼슘, 칼륨은 바나나보다 3배나 많다. 또한 모링가 잎에 풍부한 엽록소는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모링가 열매에는 나트륨을 배출시키는 성분이 풍부하며 꽃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어 간에 좋은 음식이라고도 불린다.





▲(모링가 효능, 먹는 법, 부작용 등 단기간 다이어트 및 간, 탈모에 좋은 음식=ⓒ채널A)

모링가 먹는 법: 단기간 다이어트 시 해독에 좋은 간식



모링가는 모링가 분말 가루, 모링가 환 등으로 섭취할 수 있다. 모링가 분말은 주로 차로 즐겨 먹는다. 50도 이하의 따뜻한 물 200cc에 모링가 잎 가루 한 스푼을 넣고 잘 저으면 된다. 만약 맛있는 간식으로 즐기고 싶다면 지용성 독소 배출에 도움되는 정화 요구르트 만들기가 제격이다. 영양소가 가장 많은 부위는 모링가 건잎인데 무지방 요구르트 200mL에 모링가 잎 분말 1g을 섞어주면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영양 간식이 완성된다. 모링가 하루 섭취 권장량은 1~2g, 1티스푼이 적당하다.




모링가 부작용: 임산부는 섭취 자제해야


단기간 다이어트는 물론 간과 탈모에 좋은 음식인 모링가는 모링가 잎부터 열매까지 효능이 가지각색으로 다양하다. 공복에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모링가의 부작용은 설사, 복통, 구토 증상 등을 꼽을 수 있다. 임산부나 임신을 준비하고 있는 경우 모링가 섭취가 자궁 수축으로 이어질 위험이 있어 섭취를 지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