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세종시교육청, 초중등 영어과 협력수업 워크숍 실시

한국인 영어교사와 원어민 보조교사 협업 역량 강화 멘토교사, 후배교사에게 현장 지도경험 노하우 전달

  • 2019-05-16 12:25
  • 아시아뉴스통신=홍근진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6일 어진중학교에서 초중등 영어과 협력수업 워크숍을 실시했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은 16일 어진중학교에서 초중등 영어과 협력수업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 원어민교사와 한국인 영어교사를 대상으로 협력수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초중등 영어교사와 원어민 영어보조교사 등 70여명이 참여했다.

또 워크숍에서는 멘토교사가 후배교사에게 지도경험을 토대로 수업에 적용 가능한 모델과 효과적인 수업활동을 제시하고 의견을 교환하는 수업나눔 형식으로 진행됐다.

송은주 여울초 교사는 '협력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모델수업 소개와 교실영어 사용 확대'에 대해, Annette Y. 부강초 원어민교사는 '원어민교사의 영어캠프 수업활동 계획과 실행'에 대해 발표했다.

이어 두루초 문성운 교사와 Lindsey M., 이아현 세종국제고 교사와 Jessica V.는 '학교급별 협력수업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영어교사와 원어민교사가 함께 참여해 수업정보를 교환할 수 있도록 수업콘서트와 원어민교사 수업공개 및 문화체험 연수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