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 동구, 제1회 판암골단오가요제 24일까지 참가 접수 받아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 기자
  • 송고시간 2019-05-16 14:4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6월 7일 개최, 1등(대상) 수상자 대한가수협회 ‘가수인증서’ 수여
대전 동구가 제1회 판암골단오가요제 참가자를 24일까지 접수받는다. 사진은 지난해 가요제 모습./아시아뉴스통신 DB

대전 동구는 판암골단오한마당추진위원회(위원장 조성대) 주최로 오는 6월 7일 개최하는 제1회 판암골단오가요제 참가자를 24일까지 접수받는다.
 
이번 대회는 민속 고유의 명절인 단오를 맞아 전통문화 계승과 주민화합을 위한 제18회 판암골단오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열리며 지난해 동구민 노래자랑이 올해부터 대전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확대된다.

 
접수는 판암2동(동장 장병구) 행정복지센터에서 받고, 30일 예심을 거쳐 본선 1등(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한가수협회에서 ‘가수인증서’도 수여한다.
 
판암골단오한마당 행사는 1992년 판암동이 1동과 2동으로 분동되면서 외부인구가 대거 유입되어 주민화합의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주민화합잔치를 개최하게 되어 오늘에 이르게 됐다.
 
행사는 그네타기, 창포머리감기, 씨름대회 등 민속놀이 재연과 주민화합을 위한 축하공연, 한복패션쇼, 먹거리 장터 등이 열릴 예정이다.
 

조성대 위원장은 “판암골단오한마당이 마을축제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단오가요제, 한복패션쇼 등 지난해보다 더 다채롭고 내실 있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대전 시민들의 많은 참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