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부산영어도서관 ‘BEL 열린 아카데미’ 특강

  • 2019-05-16 14:05
  • 아시아뉴스통신=이유신 기자
부산시교육청전경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립중앙도서관(관장 이승우) 분관 부산영어도서관은 오는 22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부산 글로벌 빌리지 3층 대강당에서 중학생 이상 학생과 교사, 학부모, 시민을 대상으로 ‘BEL 열린 아카데미 1기’ 특강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부산영어도서관은 매년 4기씩 학생과 시민들의 세계시민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각국의 다양한 경력을 가진 강사들을 초청해 아카데미를 열고 있다.

이번에 열릴 1기는 조나스 부드키위츠(Jonas Budkiewitz) 강사가 ‘독일의 교육과 독일인의 시선으로 본 한국의 교육(The German Idea of Education and A German View on Korean Education)’을 주제로 진행한다.

강사는 이날 강의를 통해 독일의 사상과 역사가 독일의 교육에 미친 영향과 한국의 교육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한다.

강사는 독일, 아이슬란드, 폴란드 등에서 역사, 독일 철학 및 교육학을 전공했다.


2기는 강혜지 강사가 오는 6월 20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자신의 꿈을 찾아 이루어가는 여정(The Journey to Your Dream)’이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이날 강 강사는 아나운서, 리포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장생활을 통해 체득한 영어공부 방법과 진로 탐색의 경험을 강의한다.

참가 희망자는 부산영어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el.go.kr)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문의 부산영어도서관(818-2864).

이승우 관장은 “이 아카데미를 통해 참가자들은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