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울산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 개최

  •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윤요섭 기자
  • 송고시간 2019-05-21 14:1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울산대학교에서 25일부터 운영, 전국 88개 대학 참여 입
학설명회 및 상담 부스 등 운영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 2일간 울산대학교에서 "대학과 함께 꿈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2020학년도 대학진학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0학년도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에게 대학별 전형 방법에 대한 정확한 입시 정보제공으로 진학 준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서울대 등 총 88개 대학이 참여하며 ▲ 대학별 입학전형 설명회 및 상담 부스 운영 ▲ 대학생 기부단 전공 상담코너 운영 ▲ 진학지원단 입시특강(지역별 지원 전략,자소서 작성, 면접 특강) 등의 다양한 대입 정보 제공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미리 대학생 체험' 포토존과 '진학 꿈 마중 나무 꾸미기' 코너가 마련되어 진학
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울산대학교 체육관, 건축관, 해송 홀에서 각각 진행되는이번 행사는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 참여할 수있다.


세부 운영 일정은 울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울산진학 정보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학교장 결재를 받고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확인을 거쳐 체험활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울산교육청 이창원 과장은 "이번 박람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학별 입학설명회와 부스 상담 등을 통하여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고려한 유익한 진학 정보를 얻어, 스스로 미래를 향한 꿈을 그릴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참고]자세한 문의는 울산교육청 교육과정 운영과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