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이상민 의원, “4차 산업혁명 AR․VR 기술 활용해 군 전투력 향상해야”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 기자
  • 송고시간 2019-05-21 16:14
  • 뉴스홈 > 정치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 DB

이상민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21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기술(AR‧VR)적용 군 교육훈련체계 발전을 위한 토론회’를 주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을 국방 분야에 도입하기 위한 기준과 방향 설정이 부족한 상황에서 공군 AR·VR 적용 기준 모델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향후 4차 산업혁명 기술 적용 기준 및 지침 수립 방안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설현주 충남대학교 교수는 ‘4차 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한 군 교육훈련 체계 개발 방향 설정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하고 ▲ARㆍVR적용방법 기준 도출 및 방향설정 방안 ▲교육 및 훈련체계 평가기준 및 우선순위 도출 방안을 제시했다.
 
이상민 의원은 “미국을 비롯한 해외 국가들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방 분야에 본격적으로 도입하기 시작했다”며 “우리 군도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적극 도입해 첨단 과학기술 군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병들이 실제 전장 환경과 유사한 상황에서 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는 안전사고 예방과 예산절감의 효과, 나아가 군 전투력 향상의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