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터키항공, 이스탄불 신공항 내 5개 라운지 신설

  • 2019-05-21 16:39
  •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이스탄불 국제공항 내 터키항공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사진제공=터키항공)

터키항공은 5개의 탑승객 라운지를 이스탄불 신공항에 개설하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터키항공은 터키 항공 역사상 가장 중요한 초석이 될 이스탄불 국제공항으로 허브 공항을 이전한 바 있다.

이스탄불 신공항에 새롭게 마련된 다섯 개의 탑승객 라운지는 비즈니스 라운지,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국내선 라운지, 도착 라운지다. 각 라운지는 탑승 클래스 혹은 멤버십에 따라 이용 가능하며,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객, 터키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인 마일스앤스마일스 엘리트 플러스와 엘리트 혹은 스타얼라이언스 골드 회원, 기업 고객 등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터키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및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의 전반적인 디자인 컨셉은 에게해 지역의 바람 등 전반적인 에게해 느낌을 반영했다. 터키항공 비즈니스 라운지는 약 5600제곱미터 규모로, 765명을 수용할 수 있는 좌석이 구비돼 있다. 샤워 공간이 포함된 13개의 개인 스위트룸이 준비돼 있으며, 이스탄불 현대미술관(Istanbul Modern)과의 제휴를 통한 전시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터키항공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역시 비즈니스 라운지와 동일한 규모이며, 샤워 공간이 포함된 11개의 개인 스위트룸과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소파 공간 등을 제공한다. 세계 각국의 요리 및 터키의 전통 음식과 이동 마사지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콘솔 게임과 골프 시뮬레이션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과 대형 어린이 놀이 공간, 3D 및 VR체험이 가능한 기술 센터를 계획 중이다. 비즈니스 라운지와 마일스앤스마일스 두 개의 라운지에서는 미팅 공간과 도서관, 기도 공간을 제공한다.

터키항공 국내선 라운지는 터미널 외부에 위치한 특별 입구를 통해 입장하기 때문에 탑승객들은 체크인 완료 후 버스를 통해 바로 환승이 가능하다. 라운지 내 부대시설로는 편안한 소파와 터키 음식, 대형 어린이 놀이 공간, 기도 공간 및 여러 대의 TV 스크린이 설치된 미디어 월이 포함돼 있다.

현재는 다섯 개의 라운지 중 터키항공 비즈니스 라운지와 마일스앤스마일스 라운지, 국내선 라운지만 운영되고 있으며, 익스클루시브 라운지와 도착 라운지는 2019년 여름 경 개장할 예정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