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합천군, 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 공모사업 선정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 기자
  • 송고시간 2019-05-21 20:0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3년간 국비 6억원 지원, 주민개방형 스포츠클럽 운영
합천군청 전경.(사진제공=합천군청)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2019년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스포츠클럽 사업’은 지역의 공공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양한 세대와 계층 등에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선진형 스포츠지원 시스템 구축사업으로, 군은 이번 선정을 통해 3년간 총 6억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된다.


경남도내에서 사천, 진주, 거창, 함양, 거제, 함안에 이어 7번째로 선정된 합천스포츠클럽은 테니스, 탁구, 축구 등 생활체육 분야 3종목과 엘리트체육 분야는 축구 1종목을 중심으로 클럽을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다른 종목도 스포츠클럽에 참여를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클럽에서는 각 종목별로 전문코치진을 통해 세대, 수준, 연령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많은 군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한편 조례제정, 비영리사단법인 설립, 운영진 모집 등 클럽 운영에 필요한 준비 절차를 거쳐 향후 클럽을 본격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스포츠클럽 사업이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우수선수를 양성하고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활성화에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합천군은 이번 공모사업 외에 지난 3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2019년 생활체육시설확충 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율곡국민체육센터’, ‘공설운동장개보수사업’ 2건이 최종 선정돼 사업비 18.5억을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