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항시, '포항관광분야 전문가 양성과정' 3기 개강식 가져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 기자
  • 송고시간 2019-05-21 20: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포항관광분야 전문가 양성과정' 3기 개강식 참석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는 21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9 포항관광분야 전문가 양성과정' 3기 개강식을 가졌다.

포항관광전문가 양성 교육은 지난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2기생까지 총 60명이 수강하고 성공적으로 전문가를 배출했다.


올해 3기 교육은 심화과정을 포함해 보다 구체화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연계 개설됐다.

포항관광전문가 3기에 선발된 30명의 예비 전문가들은 포항시의 문화관광 자원 및 관광프로그램들에 대해 이론교육과 직접적인 현장체험을 통해 양성되게 된다.

또한 이번 3기에는 포항관광전문가 양성과정과 더불어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심화 양성과정도 추가로 모집, 교육함으로써 특화된 관광 전문가를 양성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포항관광전문가 양성교육은 ▲해돋이역사기행 권역의 이해 ▲관광인플루언서 마케팅 ▲관광자원에 대한 이해 ▲호감 가는 스피치 기법 ▲포항의 역사와 문화특강 ▲레크리에이션 기법과 실습 ▲포항관광자원과 지역산업의 이해에 대한 종합 실습 등 이론수업과, 포항의 주요 관광 자원에 대한 이해를 위해 필드 트립이 있는 현장수업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고원학 포항시 국제협력관광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양성된 포항관광전문가들이 문화관광해설, 축제운영요원, 관광마케팅 등 다양한 관광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이 기대된다"며 관광전문가 양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포항관광전문가 양성과정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6월30일까지 주 3회, 총 105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