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윤화섭 안산시장, 경찰조사 입장문 놓고 정치가와 시민들 뒷말 무성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용환 기자
  • 송고시간 2019-05-23 10:1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 18일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16시 간의 경찰 조사를 마치고 다음날 오전 1시 25분쯤 단원경찰서 현관문을 나섰다./아시아뉴스통신=김용환 기자

지난 15일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정치자금법 위반,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에 소환된다는 소식이 각 언론 매체를 통해 세간에 알려지면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이에 윤 화섭 시장은 언론을 인식 한 듯 단원경찰서에 출석요구 1시간여전인 지난 18일 오전 7시 52분쯤 미리 출석해 대기 하다가 9시부터 다음날인 오전 1시 25분쯤 16시간가량의 강도 높은 경찰조사를 마치고 현관문을 나섰다.

 
윤 시장이 경찰조사를 마친 이틀 후인 지난 20일 오전 11시 자유한국당(이하 자한당) 의원들이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윤 시장의 경찰 조사에 대해 안산시민들에게 사죄하고 사퇴하라며 성명서를 내고 기자회견을 가진바 있다.
 
윤 시장은 같은 날 즉각 2장의 입장문을 통해 일부 세력의 악의적인 음해라고 반박하고 나섰다.
 
또 윤 시장은 “이번 사건을 고소·고발한 서양화가 A씨의 행동에는 다른 배경이 있다는 것을 얼마 지나지 않아 알게 됐다”며 “자유한국당 전신인 정당 출신인 지역 사업가 B씨와 지방기자인 그의 동생이 A씨의 일방적인 주장을 자신에게 전하며 겁박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윤 시장은 “지역 사업가 B씨의 동생인 B기자가 A씨의 일을 거론하면서 사업가 B씨가 소유한 토지 일대를 서둘러 개발하고 인사권을 나누라는 등의 요구를 해 왔다”고 말했다.
 
윤 시장은 “최근 사업가 B씨와 고소인 A씨의 관계가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고 말하고 “A씨의 고소도 B씨 등 주변인들과의 관계 속에서 이뤄진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런 윤 시장의 입장문이 여러 언론사에 배포되자 각 언론사는 앞 다투어 발 빠르게 기사화해 보도 했으나 정작 각 언론사는 B 사업가의 사업직종과 업태, 그의 동생이라는 지방지 기자의 소속된 언론사조차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보도 한 것이 문제다.
 
또 그들의 입장에 대해 제대로 취재 하지 않고 반론보도 없이 기사화 한 것 또한 신중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하지만 본지의 기자가 K 국회의원의 지역 의정보고회를 취재하기 위해 찾아갔다가 우연히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던 중 이들에 대한 사업 업종과 언론사명, 기자의 이름을 시의원과 K의원의 지지자들이 말하는 이야기들을 엿들을 수 있어 밤 말은 쥐가 듣고 낯 말은 새가 듣는다는 속담을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이미 안산시의 정치가나 시민들이 이들에 대해 파악하고 있다는 것은 윤 시장의 입장문은 비록 이름과 직업에 대해 이니셜로 표기 했으나 상당한 명예훼손으로 보여 이들이 윤 시장에 대해 법적으로 어떻게 대응할지 또한 귀추가 주목된다.
 
만약 윤 시장이 인터넷을 통해 각 언론사와 공무원들에게 배포한 입장문이 이들에게 심각한 명예훼손을 느끼게 했다고 판단해 사법 기관에 고소장을 접수한다”면 또 다시 윤 시장은 송사에 말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대해 안산시의 한 시민은 “윤 시장이 낸 입장문은 A씨의 고소·고발로 경찰조사에서 불리해지자 여론을 잠재우기 위한 물 타기 식이냐며 강하게 비난 하고, 만약 윤 시장이 이번 사건을 두고 떳떳했다”면 “왜 지난 18일 오전 7시52분쯤 경찰출석 1시간 전에 미리 들어간 것은 기자들을 따돌리기 위해서가 아니냐”며 의문점에 대해 따지고 물었다.
 
또 다른 시민 U모(54)씨는“윤 시장이 배포한 입장문은 설득력이 떨어진다”며, “만약 윤 시장이 이들로부터 협박을 당했다”면 “사법 기관에 고소장을 접수해 경찰의 도움을 받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니냐”며, 의문을 제기하고 이번 입장문 발표는 A씨의 고소·고발장과는 아무런 이유도 없고 설득력 또한 뒷받침 할 수 없다”며 윤 시장에 대해 질타하고 나섰다.

앞서 윤화섭 시장은 지난해 6·13 전국 지방 선거를 앞두고 2월~4월까지 지지자 A씨 등으로부터 수천여만 원을 받아 일부를 불법 선거자금으로 쓴 혐의를 받고 있으며, 또 지난해 3월 초 A씨의 차량 안에서 입을 맞추는 등 강제추행 혐의도 함께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