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욱신거리는 무릎 통증" 보스웰리아 효능 먹는 법+바르는 법 효과 좋아…골관절염 치료 및 무릎에 좋은 음식 소개

  • [아시아뉴스통신] 김유례 기자
  • 송고시간 2019-05-27 10:57
  • 뉴스홈 > 연예/문화

▲(무릎통증,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부작용=ⓒSBS)

노화 증상 중 하나인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젊은 세대가 늘어나면서 무릎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도 주목을 받고 있다. 무릎 통증을 야기시키는 골관절염의 원인으로는 △무릎의 과도한 사용 △과도한 체중 △나이로 인한 무릎 연골 퇴화 △관절염 가족력 △과거의 부상 등이 있다. 이에 무릎 통증을 잡아줄 보스웰리아 효능과 먹는 법은 물론 수제파스 만들기와 부작용 등을 정리했다.







▲(무릎통증,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부작용=ⓒSBS)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는 인도 고산지대에 자라는 유향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수액을 굳힌 알갱이로 무릎 통증 완화 같은 관절 건강 뿐만 아니라 미용, 의료용으로 오래 전부터 사용돼 왔다. 동의보감에 기록된 바에 의하면 보스웰리아는 어혈을 제거하고 부기, 통증 감소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2년에 한 번 500g 미만의 극소량만 채취돼 사막의 진주라고 불리는 보스웰리아는 보스웰릭산 성분으로 연골 세포 생존율을 증가시킨다. 이는 연골 소모와 생성의 균형을 맞춰 주는 역할을 한다.





▲(무릎통증,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 먹는 법, 보스웰리아 부작용=ⓒSBS)


보스웰리아 먹는 법+고르는 법+수제파스 만들기




보스웰리아 원물은 돌처럼 단단하기 때문에, 원물을 장시간 달여 차로 마시거나 분쇄한 분말을 먹을 수 있다. 가장 흔한 보스웰리아 분말 가루 제품을 구입할 때는 건조방식이 진공동결건조인지를 확인하고 부형제 유무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진공동결건조는 유효성분 파괴를 막고 부형제는 사람에 따라 더부룩함, 복구팽만,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스웰리아로 직접 수제파스를 만들 수 있다. 수분 크림, 보스웰리아 가루, 생강가루를 1:1:0.5로 넣고 섞어 전자레인지에 20초 돌려주면 끝. 이밖에 무릎 통증 완화에 좋은 보스웰리아는 특유의 좋은 향기로 방향제 및 마음의 안정을 도와주는 아로마 테라피의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보스웰리아는 무릎 통증은 물론 각종 골관절염 완화에 도움을 주지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으로는 하루 4g 이상 과도하게 섭취 시 위장 장애 및 메스꺼움, 구토, 설사, 피부 발진, 간 손상 등이 발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