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청도군, 제21회 새마을백일장.사생대회 개최

  • 2019-06-12 15:58
  • 아시아뉴스통신=염순천 기자
12일 경북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제21회 새마을백일장 및 사생대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12일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새마을문고 청도군지부 주관으로 초.중.고 학생과 일반인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1회 새마을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백일장 참가자들은 어머니, 봉사, 평화 등 3가지 주제를 갖고 창작활동에 열정을 쏟았다.

이와 더불어 사생대회는 유치부는 크레파스를 사용해 놀이공원 주제와 자유화를, 초등부 1.2.3학년 학생들은 여름 주제와 자유화를, 4.5.6학년 학생들은 수채화로 생명고을, 새마을, 풍경 주제와 자유화를, 중.고등부는 수채화로 소싸움, 풍경, 새마을 주제와 자유화 등으로 나눠서 실시했다.

청도군 관계자는 "올해 백일장 및 사생대회의 출품작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추후에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승율 군수는 "새마을운동과 화랑정신의 발상지인 우리 청도군민 모두가 이번 대회를 통해 숨은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새마을문고 청도군지부는 연중 찾아가는 새마을이동도서관 운영과 여름철 피서지 이동문고 행사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독서 장려정책 추진으로 전 군민이 책 읽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