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교육청, 고교 영어수업 전문가과정 연수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이유신 기자
  • 송고시간 2019-06-12 19:3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부산시교육청로고(자료제공=부산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김석준 교육감)은 오는 14, 15, 22일 사흘간 해운대 한화리조트 세미나실에서 관내 고등학교 영어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19 중등 영어수업 전문가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연수는 영어교사들에게 학교현장에서 말하기와 쓰기 등 의사소통 중심의 영어교육을 강화하고 과정중심 평가를 확산할 수 있는 전문성을 키워주기 위해 4개년 계획으로 신설한 것이다.


연수는 오는 14일 오후 4시부터 4시간 동안, 15일과 22일 오전 9시30분부터 5시간 동안 각각 특강과 실습, 토의·토론 등 순으로 진행한다.

오는 14일에는 학산여고 김태현 교사가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과정중심 수행평가 중심)’를 주제로, 원어민 이튼 캔터(Ethan Canter) 강사가 ‘원어민과 함께하는 말하기 지도 사례 및 평가 방안’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오는 15일에는 부산국제고 박영민 교사가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영어수업’을 주제로, 부산백양고 김동우 교사가 ‘핀란드 교육에서 배우자’를 주제로, 원어민 조슈아 퍼스(Joshua Purse) 강사가 ‘원어민과 함께하는 쓰기 지도 사례 및 평가 방안’을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오는 22일에는 한국조형예술고 민선영 교사가 ‘서술형-논술형 평가 출제 실습’을 주제로 강의한 후 남산고 엄영임 교사가 ‘독서활동 및 수능 지도’ 수업 사례를 안내한다. 이어 경기도 시흥 매화고 최재화 교사가 ‘학생 참여형 프로젝트 수업 지도’를 주제로 강의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오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관내 중학교 영어교사 173명을 대상으로 5개 교육지원청과 함께 이 연수를 운영할 예정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영어교사들이 학교현장에서 학생 참여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를 정착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