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충남도장애인체전 성화 채화 태안군청 광장에 안치

  • 2019-06-12 22:33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 기자
자료사진. (사진제공=태안군청)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군은 제25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 개막을 하루 앞둔 12일 태안읍 인근 백화산에서 가세로 군수와 각급 기관·단체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화 채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가세로 군수가 초헌관을,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이 아헌관을, 김형근 교육장이 종헌관을 각각 맡아 장애인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천제를 봉행했다.


이어 주선녀가 채화한 성화는 가세로 군수가 첫 주자에게 인계를 시작해 106명의 봉송 주자들이 고남면에서 태안읍까지 8개 읍면을 포함한 군 관내 주요거점 10구간, 149.5km를 달려 이날 오후 5시에 태안군청 광장에 안치됐다.

성화 봉송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화합, 태안군민들의 상생발전을 위해 장애인, 학생, 여성, 다문화가족 등 다양한 분야의 군민들이 봉송 주자로 참여해 뜻깊은 행사가 연출됐다.

또 성화가 지나가는 주요 구간에는 많은 군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풍물놀이, 난타, 색소폰공연 등이 펼쳐져 군민 참여의 열기를 더했다.

가세로 군수는 “충남장애인체전의 성공염원을 담은 성화가 태안을 환하게 밝혔다”며 “이번 대회가 상생과 배려, 어울림이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5회 충남도장애인체전은 ‘날자 새태안에서! 펼치자 충남의 꿈!’이라는 슬로건으로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태안군종합운동장 등 18개 종목별 경기장에서 총 21개 종목에 선수와 임원, 관람객 등 1만 3,000여 명이 참가해 아름다운 열정과 화합의 한마당을 펼치게 된다.
 
 
<
 
asia92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