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괴산군, 성인비만탈출교실 참여자 모집

오는 17일부터 선착순 50명 모집

  • 2019-06-13 08:53
  •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괴산군 보건소 성인비만탈출교실 프로그램.(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신체활동 실천 향상을 위한 2019년 하반기 ‘성인비만탈출교실’ 참여자를 오는 17일부터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한다.


13일 보건소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다음달 9일부터 9월 19일까지 매주 2회(화.목요일 오후 2시)에 걸쳐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모집 대상은 비만도(BMI) 25 이상인 성인이며,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운동처방사의 체계적인 지도에 따라 스트레칭, 근력강화, 유산소운동을 비롯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교육, 흡연자를 위한 금연교육, 건강한 식생활 실천을 위한 영양교육 등이 통합된 건강증진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보건소는 이번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생활 실천에 강한 동기를 부여하고, 지속적이고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프로그램 전후 체성분과 체력 측정으로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상담을 지원하고, 건강행태 개선 정도를 사전 사후로 나눠 평가할 방침이다.
프로그램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실(043-830-2328, 2335)로 문의하면 된다.

괴산군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건강생활 실천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반영된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을 제공하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