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주식ㆍ증권 Global News TV

정선군, 전국 자전거 동호인 1500명 힘찬 레이스

  • 2019-06-13 12:38
  • 아시아뉴스통신=변병호 기자
정선군 전국 자전거 동호인 대회.(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에서는 오는 15~16일 정선종합운동장 및 정선군 일원에서 전국 자전거 동호인 1500여명이 참여하는 제3회 정선동강 전국자전거 대회가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제3회 정선동강 전국 자전거대회는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의 우호증진은 물론 자전거 문화 확산을 통한 건강한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아름다운 정선의 비경과 아리랑의 고장 정선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정선군자전거연맹 주관해 진행한다.

또 이번 대회는 사이클 및 MTB 남·녀 개인전으로 주니어, 시니어, 베테랑,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슈퍼 그램드마스터 종목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와 관련 경기 코스는 사이클 및 MTB가 동일하며 정선종합운동장을 출발해 정선 제2교정선→ 제1교→애산교차로(우회전)→월통교차로→덕우삼거리(화암방면)→석곡리→화암면→벌문재삼거리→벌문재정상→덕암삼거리(우회전)→건천리→몰운삼거리(우회전)→화암면→진성주요소 교차로→정선종합운동장으로 돌아오는 65.95km 구간이다.

한편 정선군 관계자는 “도전과 열정을 가지고 자전거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함께 힘찬 레이스를 펼치기를 바란다”며“이번 대회를 통해 생활 스포츠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군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속보